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3단계 격상 및 조치 ; 골프장 결혼식장 교회 어떻게 되나?

by 미치랩 2020. 1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동대장 김실장입니다.

 

2020년이 2주 가량 남은 지금, 코로나 감염자수 3차 폭등이 서울 경기를 비롯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일 확진자 수 1,000명을 돌파하면서 정부 및 사회단체에서는 코로나 방역 단계를 2.5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을 검토 중입니다. 

 

오늘인 12월 14일 00시 기준으로 추가 확진자 수는 무려 718명입니다.

12월 14일 00시 기준

현재 코로나 방역지침의 경우, 수도권 2.5단계 상태인데, 이것이 코로나 3단계로 격상될 경우 = '셧다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필수 시설을 제외한 식당 및 편의시설 및 의료시설 모두 전면 폐쇄에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믿습니다!

 

코로나 3단계 조치 시 식당, 병원, 카페, 교회, 백화점 등 생활시설

 

1. 우선 코로나 3단계 격상시, 백화점 및 아울렛을 비롯한 복합 쇼핑센터 등 대규모 점포는 사실상 영업중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2. 뿐만 아니라, 현재 코로나 2.5단계로 인한 저녁 9시까지만 운영하는 제한적 영업과 달리 자영업자 분들이 운영중인 소규모 식당 등은 완전 영업 정지로 인해 심각한 경제적 타격이 올 수도 있습니다. (물론 지금도 많이 힘드십니다ㅠㅠ)

 

3. 현재 한시적으로 운영중인, 야외 골프연습장 등도 완전 영업정지로 진행 될 것입니다. (2.5단계 현재는 실내 시설인 스크린 골프장만 영업 정지 상태)

 

4. 결혼식장은 전면 폐쇄된다. 단, 장례식장은 철저한 방역관리 상태 하에 운영된다.

 

5. 교회 등 종교활동은? 3단계 격상시 예배 및 기도 활동 시 2인 이상이 모일 수 없다. 또한, 온라인 예배의 경우에도 1인 출연에 한정된다.

 

6. SRT/KTX 등 고속열차 및 고속버스 운행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 고속열차와 고속버스는 수용인원은 절반 이내에 한해서 예매가 가능하게 된다. 2.5단계에서는 예매 제한이 ‘권고’됐지만 3단계에서는 예매 인원이 강제로 정해지게 된다.

 

7. 독서실/도서관 및 스터디 카페 등 학생을 포함한 수험생 분들이 공부할 수 있는 공간 역시, 폐쇄됩니다.

 

 

좋은 날이 오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