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빙판길 폭설 시 운전 방법 요령 ; 사고 예방하세요

by 미치랩 2021. 1. 6.
반응형

폭설로 인해 빙판길 운전 방법 요령 ; 사고 예방 팁

많은 분들이 폭설 및 빙판길 운전 위험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절대 절대 안됩니다.

 

아래 영상을 한번 보시죠.

 

이와 같이, 겨울철 폭설로 인한 차량 사고는 매우매우 위험합니다.

 

아래의 빙판길 운전요령 숙지하셔서, 항상 안전 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1. 앞차와의 차간 거리 유지

-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평소 운전 시 보다 최소 2 ~ 3배 가량의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세요.

- 폭설로 인해 쌓인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는 평소보다 제동시 제동거리가 2 ~ 3배는 나옵니다. 

 

2. 저속운전

- 엑셀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기어 'D'단만 두고 엑셀 밟지 않아도 20km 정도 속도가 나옵니다. 

- 빙판길에서는 빨리 간다고 빨리가는게 아닙니다. 10분 빨리 가려다가 사고 날 수 있습니다.

 

3. 고속도로 진입 자제, 국도 이용

- 폭설 시, 고속도로 내에 사고 발생시 정체는 생각보다 심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고 수습이 국도와 달리 훨씬 어렵기 때문에 폭설이 내렸을 때, 혹은 그 다음 출근 길에서는 고속도로보다는 국도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도로 내 주/정차 금지

- 폭설과 추운날씨로 빙판길이 됐을 때는, 수시로 도로 위에서 사고가 발생하기 때문에 절대 절대 도로 내 주차 혹은 정차하시면 안됩니다. 되도록 지하주차장, 그게 아니라도 반드시 주차구역 내 차량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5. 운전 시 음악감상 / 영상시청 금지

- 요즘 많은 분들이 운전 중에, 스마트폰을 이용해 음악감상 혹은 유튜브 시청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오늘과 같은 폭설 & 빙판길 운전시에는 절대 절대 안됩니다. 

- 필히 전후방 및 좌우에 신경을 곤두세우시고, 스마트폰이나 라디오 등으로 도로 및 교통상황을 수시로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5. 차량 고장 발생시 즉시 보험사/경찰서/소방서에 신고하기.

 

 

대설 특보 시에는 자가용 사용 보다는 지하철을 이용하시는게 안전합니다.

되도록 집 혹은 직장과 제일 가까운 역으로 지하철을 이용하시고, 도보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