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라이프

2020 제네시스 GV70 (JK1) ; 소개, 출시일, 디자인, 사양, 가격

by 미치랩 2020. 8. 18.
반응형

현대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두번째 SUV 모델인 GV7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carcoops.com

 

1. 들어가며...

제네시스 ‘GV70’에 대해 설명드리기 이전에, 먼저 제네시스 브랜드 및 제네시스 첫번째 SUV 차량인 GV80 실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두가 아시는 것과 같이, 제네시스 브랜드는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도요타의 렉서스 라인과 유사하죠. 앞서 투싼 NX4에서 잠깐 언급해드렸지만, 현대자동차의 경우 작년까지만 해도 SUV라인업이 많지 않았습니다. 제네시스도 마찬가지죠. 올해초까지만 해도 제네시스 G90, G80, G70 세단 세모델이 전부였습니다.


그러던 중 제네시스 브랜드 중 첫번째 SUV 라인업인 대형 SUV GV80(코드명 JX1)이 올해 1월15일에 출시 했습니다. 처음 컨셉카 디자인이 나왔을 때 ‘조선 벤틀리’라고 불릴 만큼 혁신적인 디자인과 고급감이 주는 차별화로 많은 기대와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스파이샷이 떠돌때 사람들의 반응은 반반으로 갈렸었죠. ‘와 죽인다 예쁘다’와 ‘역시 컨셉카는 컨셉카다. 완전 망할것이다’로 말이죠.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요?

 

출처 - danawa.com


캬....7월달 대형 SUV 판매량입니다. 무려 3,000대나 팔렸습니다. 경쟁모델인 X5와 XC90을 다 합쳐도 500대도 안되는데 말이죠.

GV80의 성공에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가장 큰 요인은 무엇보다 요즘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GV80


이러한 GV80의 성공사례로 봤을때 ‘제네시스 GV70’ 모델 디자인은 제네시스 패밀리룩으로 잘빠지게 나올 것 같으며 중형SUV라는 가장 인기있는 D세그먼트 모델로써, 얼마나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지 벌써 기대됩니다.

 

2. 출시일

제네시스 GV70의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나무위키나 여러 정보 사이트에서는 올해 12월경을 출시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제 생각에는 늦어도 11월에는 디자인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GV80 출시때에도 여러 품질문제나 신 엔진 인증문제로 지연됐다는 점을 고려해보먄, 조금 지연될 여지는 있겠습니다.

아래는 공도에서 발견된 GV70의 테스트카입니다.

 

출처 - the korean car blog

 
보시면 알겠지만, 이정도 완성도의 테스트카가 도로 테스트를 뛸 정도면 거의 테스트카의 막바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차에서 밝힌 제네시스 2020 라인업에 따르면 6개 차종의 라인업을 완성한다고 계획을 공표한 바가 있으니, 제네시스 GV70은 11월경 출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www.top-rider.com/news/articleView.html?idxno=29239

 

 

제네시스 2번째 SUV GV70, 10월부터 양산 돌입 - 탑라이더

제네시스의 새로운 SUV 라인업 GV70의 하반기 출시 일정이 공개됐다.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10월 GV70 양산에 돌입, 11월 출시를 목표로 일정을 조율했다. GV70의 파워트레인은 2.5 및 3.5 가솔린 터

www.top-rider.com

 

3. 디자인

저는 제네시스 GV70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할 가장 큰 요인은 ‘가격’도, ‘성능’도 아니라 바로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GV70의 디자인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전면부

출처 - the korean car blog

 

전면부를 보시면, GV80과 유사한 점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GV80의 전면부 디자인이 고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은만큼 나쁘지 않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전면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양쪽 두줄의 램프라인인 제네시스 패밀리룩을 잘계승한 디자인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측면부

출처 - auto.danawa.com

 

대형 GV80과 다르게 GV70은 좀더 스포티하며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보여주는게 바로 이 측면부 라인인데요. C필러와 테일게이트 리어범퍼로 이어지는 측후면라인이 마치 아래의 포르쉐 ‘마칸’을 연상시키고 있습니다.

 

출처 - GQ 코리아

캬....정말 기대됩니다. 저와 제 주변 친구들도 현재 차바꾸고 싶은 뽐뿌를 꾹꾹 참아가며, GV70출시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3) 후면부

출처 - auto.danawa.com

 

 

후면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듀얼 머플러 팁입니다. 세로 방향으로 길게 뻗은 듀얼 머플러 팁은

제네시스 디자인에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최초 적용 디자인입니다. 또한 방향지시등은 범퍼 하단에 위치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GV80과 G80에서 리어램프에 방향지시등이 들어간 것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신형 투싼인 NX4에서도 이처럼 램프가 아닌 범퍼하단에 따로 방향지시등이 들어간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와 동일한 패턴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어램프 디자인은 GV80과 유사한 패밀리룩을 따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mitchlab.tistory.com/13

 

2020 투싼 풀체인지 4세대 (NX4) ; 소개, 출시일, 디자인, 제원, 가격

2020년형 투싼 풀체인지, 투싼 4세대 모델인 NX4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들어가며.... 불과 3년전인 2017년까지만해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SUV차량보다는 승용차인 세단을 선호했습니다. 그러나 201

mitchlab.tistory.com

 

4. 엔진 사양

제네시스 GV70에는 가솔린 2.5 및 3.5 터보와 R 2.2 디젤엔진이 탑재 될 예정입니다. 탑재된 엔진 사양에 따라 위에서 말씀드린 후면부 디자인의 머플러 팁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가솔린 2.5 터보에는 위의 세로 오각형 듀얼 머플러 팁이 적용되고, 가솔린 3.5 터보에는 듀얼 머플러 팁이지만, 둥근 원형 모양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디젤 엔진에는 히든타입 싱글 머플러 팁이 적용됩니다. 엔진 사양별 후면부 디자인 차이(머플러 갯수 및 디자인)를 꼭 구별해 알고 구매 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바로. 'GV70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느냐인데요. 아직까지 현대자동차에서 발표된 내용은 없으며, GV70 이외에 제네시스 라인의 모델들의 하이브리드 출시는 발표된 바 없습니다. 따라서, 제네시스 GV70 모델은 적어도, 금년도 및 내년까지는 가솔린 2.5 및 3.5 터보와 디젤 2.2엔진 사양만이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가격

제네시스 GV70의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의 GV70 예상가격은 4,980만원(2.5T 기준) ~ 6,100만원(2.2 디젤 기준) 입니다.

 

보통 SUV 모델이 동급 승용모델 보다 900~1,000만원 정도 높은 가격인것을 고려하면, GV70은 G70의 시작가인 3,900만원보다 1,000만원 가량 높은 4천만원 후반에서 높게는 5천만원 초반에 가장 기본트림 가격이 형성될 것으로 예측합니다. 최고가는 2.2 디젤 모델 기준 5천만원 후반에서 최대 6천만원 초반 (GV80 시작가) 까지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특히 예상하는 점은, GV80역시 고객이 원하는 옵션을 세분화 해서 선택 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했는데요. GV70 역시 휠 디자인 내장재 컬러 등 다양한 옵션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 대 역시 넓은 스펙트럼을 갖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