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대웅제약 주가 전망 ;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3상 승인

by 미치랩 2021. 1. 5.
반응형

대웅제약 목표주가, 예상주가, 주가전망 ; 코로나19 임상 3상 승인, 한올바이오파마

금일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기대감으로, 대웅제약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웅제약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웅제약 회사소개, 산업특성

대웅제약 社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회사로서, 주식회사 한올바이오파마의 지배회사이기도 합니다.

제약산업은 최근 코로나19와 같은 신종질병이 생기며 새로운 의료기술의 출현 등의 복합적인 요인으로 지속 성장 가능하며, 지적재산권에 의한 기술 보호장벽 및 기술우위에 따른 독점력이 강한 산업입니다.

 

실제로, 신약 개발에 막대한 비용 및 리스크를 수반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동시에 고수익,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유망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웅제약 영업현황 및 시장점유율

대웅제약 社는 2020년 3분기 매출액은 7,033억원,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전년동기 매출액 7,440억원, 영업이익 301억원 대비 각 -5.5%, -88.3% 감소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102억원으로 전년 동기 171억원 대비 적자전환 하였죠.

 

아래 표를 클릭하셔서, 주요 상장제약사의 매출액현황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위 : 백만원), ⓒ대웅제약

 

대웅제약 주요제품 및 가격변동 추이

대웅제약 社의 주요 제품에는 누구나 알고 있는, '우루사' 및 최근 각광받고 있는 '임팩타민'등이 있습니다.

주요 제품 및 상품을 아래 표를 클릭하셔서 확인해보세요.

 

단일 제품 중 가장 큰 매출액은 역시 우루사(ETC, OTC)이며 그 다음은 종합비타민 임팩타민이네요.

 

 

(단위 : 백만원) ⓒ대웅제약

 

 

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연구개발 현황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 달 대웅제약 社의 췌장염 치료제 호이스타정에 대해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 3상 시험을 승인했다고 전했는데요. 임상 기간은 승인일로부터 2년이며 1070가량의 환자를 대상으로 다기관, 무작위배정, 위약대조, 이중 눈가림 등의 방식으로 국립중앙의료원 外 70여개 병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1) DWRX2003 (대웅제약 社 코로나19 치료제)

ⓒ대웅제약

 

2) DWJ1248 (대웅제약 社 코로나19 치료제)

ⓒ대웅제약

 

아래는 코로나19 관련 백신, 치료제 개발 社의 소개 및 분석 글입니다. 꼭 비교해보시고 좋은 투자하시기 기원합니다.

 

 

관련글

제넥신 주가 전망은? ;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결과

 

제넥신 주가 전망은? ;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결과

제넥신 주가 예상, 목표주가, 예상주가 ; 코로나19 백신 개발, 임상시험 결과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19 백신 개발로 주목 받고 있는 '제넥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넥신 코로나19 백신

mitchlab.tistory.com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전망은? ; 바이오 신약개발, 모더나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전망은? ; 바이오 신약개발, 모더나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전망 ; 바이오 신약개발 산업 - 코로나19, 모더나 백신 에이비프로바이오 주요사업 및 신규 추진사업 -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의 한 부류인 머시닝센터(M/C) 등을 제

mitchlab.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