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현대바이오 지금이라도 들어갈까요? ; 투자전망

by 미치랩 2021. 1. 6.
반응형

현대바이오 주가전망, 예상주가, 목표주가, 투자전망 ;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씨앤팜 

오늘은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기대로 주목받고 있는 현대바이오 혹은 현대바이오사이언스 社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바이오 社에 대한 소개부터,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현대바이오 社에서 개발 중인 먹는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개발 가능성 및 투자 추천 유무까지 상세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현대바이오 회사 소개

현대바이오 혹은 현대바이오사이언스 社는 2000년 5월 현대전자로부터 모니터사업부를 분사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아시다시피, 현대전자는 SK하이닉스입니다. 놀라셨나요? SK하이닉스가 2001년 하이닉스 반도체로 사명을 바꾼 것입니다. 즉, 현대바이오의 뿌리는 '바이오'가 아니라 '전자'사업입니다.

 

현재는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2년 시작한 바이오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현대전자로부터 이어온 IT사업 대부분을 2018년 6월부로 중단하고 2018년 8월 상호를 현재의 현대바이오사이언스로 변경하였습니다. 경상북도 김천의 비타브리드 생산공장과 일본, 미국, 유럽 등 해외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비타브리드'를 이용한 바이오 화장품 등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사업 현황

1. 바이오 부문 - 주력 사업 입니다.

- 현대바이오는 2012년 상반기부터 기존 디스플레이 사업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신규 성장동력의 필요성을 느끼고 바이오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여 현재는 피부재생용 유·무기 복합 신소재인 “비타브리드C 파우더”를 개발, 생산하여 양모제 및 피부관리용 제품 등을 개발, 생산하고 국내 판매는 물론 일본 등의 해외시장에도 진출하여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 IT 부문 - 축소, 사실상 철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 모니터 사업 : 미국 정부기관 모니터 공급 위주로 사업 운영하였으나, 글로벌 대기업과의 경쟁에 밀리며 2018년 6월 말부로 모니터 제품의 자체생단을 중단하였습니다. 현재는 미국현지법인이 협력사를 통해 상품을 공급받아 납품만 하는 중입니다.

 

-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 : 모니터 사업 대비 사업의 수익성은 높으나, 다품종 소량생산이기 때문에 공장 운영 및 인권비 지출이 큰 사업입니다. 이에 따라 현대바이오는 2013년 12월 부터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의 자체 생단 중단. 위탁생산으로 전환했습니다.

 

 

현대바이오 바이오 사업 분석

- 투자자 분들께서 반드시 아셔야 하는 부분은, 현대바이오는 '치료'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개발/생산/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라, 코스메슈티컬 사업 또는 화장품사업을 하는 회사라는 점입니다.

 

- 현대바이오 주요 제품 :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 현대바이오 주요 원재료 : 비타민C 파우더 및 다수의 첨가물

 

위와 같이, 현대바이오는 급증하는 탈모 환자들을 대상으로 탈모 및 두피 관리 하는 사람들을 주 타겟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외선 차단 등 비타민 파우더 제품을 만드는 회사죠. 

 

이러한 부분은 현대바이오의 판매전략을 자세히 읽어보시면, 치료제를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코스메틱 회사라는 점을 아실 수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판매전략

제품을 온/오프라인 총판점 및 홈쇼핑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社는 현재 일본, 미국, 중국, 유럽 및 동남아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매출확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19 치료제 및 투자전략

- 현대바이오 社가 최대 주주인 씨앤팜과 협업하여 제약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 중인 점은 사실이지만, 코로나19 치료제를 자체개발 할 수 있는 기술력이 있는 회사라고 보이지 않습니다.

 

- 따라서, 코로나19 치료제 및 임상시험 관련 이슈만 보시고 치료제 개발 '기대감'으로 진입하기에는 매우 위험하다는 의견 드립니다.

 

 

- 최근 워낙 거래량이 많은 핫한 종목이기에, 차트와 수급 분석을 통해 단타매매는 수익을 줄 수 있으나, 현재와 같은 '협약' '코로나19 치료제' 이슈로 급등한 종목에 소중한 투자돈을 장기간 묶어두는 어리석은 짓은 하지 않길 바랍니다.

 

 

투자자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떠하신가요? 지금 시점에 진입해서 큰 수익을 낼 수 있다고 보시는지요?

 

 

관련글

대웅제약 주가 전망 ;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3상 승인

 

대웅제약 주가 전망 ;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3상 승인

대웅제약 목표주가, 예상주가, 주가전망 ; 코로나19 임상 3상 승인, 한올바이오파마 금일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기대감으로, 대웅제약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웅제약

mitchlab.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