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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주가 전망은? ; 영원회귀, 카카오게임즈 최대주주

by 미치랩 2020.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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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주가 전망, 영원회귀 대박, 카카오 게임즈 1900억원대 투자 유치

 

넵튠, 카카오게임즈 1935억 투자유치 최대주주 등극

- 넵튠이 카카오게임즈로부터 1,935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습니다. 12월 18일 넵튠과 카카오게임즈가 정식으로 공시한 내용입니다. 제 3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보통주 751만 5,336주 신규 발행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넵튠 지분의 31%를 보유하며 단일주주로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됩니다.

- 투자금은 M&A를 비롯해 신규 게임 개발 및 연관 산업의 투자 그리고 회사 운영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넵튠이 최근 자회사 님블뉴런이 제작한 신작 '영원회귀'에서 성과를 내기 시작하면서 유치한 투자금을 바탕으로 사업확장을 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넵튠, '영원회귀' 흥행열풍

- 글로벌 플랫폼 스팀에서 서비스 되는 이 게임은 전날인 12월 1일 동시접속자 수 3만9000명을 넘으며 흥행몰이 중입니다. 지난 10월 14일 스팀에서 얼리액세스(사전 출시)로 출시된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은 PC 온라인 배틀로얄 게임입니다. 애니메이션 풍의 캐릭터에 ‘리그오브레전드’ 스타일의 조작과 전투 방식, 그리고 배틀로얄 장르의 특징을 결합했습니다.

-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은 8000개가 넘는 스팀 리뷰 중 87%가 긍정적이라고 언급하고 있어, ‘배틀그라운드’ 이후 오랜만에 스팀에서 주목받는 국산 신작이 등장했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를 중심으로 한 인플루언서들의 게임 방송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를 포함해 총 13개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 넵튠 관계자는 “서버가 버텨내지 못할 정도로 연일 최고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 중”이라며 “스팀에서의 유저 평가가 매우 좋은 편이며, 트위치 스트리머들의 방송도 인기가 높다”라고 전했습니다.

 

넵튠, 영업현황 및 시장점유율

- 넵튠이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 산업 중 모바일 게임 산업 시장이며, 당사의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 게임의 제작입니다. 게임산업 분류에 있어서, 플랫폼별로는 모바일 게임에 속하고 장르별로는 캐주얼게임 및 퍼즐게임(탄탄사천성 시리즈)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넵튠은 적극적인 M&A를 통해서 당사가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소셜카지노게임, MOBA, RPG, 퍼즐, 디펜스 장르 등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개발 전문성 및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하는 (주)넵튠마스터와 전략PvP 게임을 개발하는 (주)넵튠레전드를 설립하였습니다. 또한, (주)넥스포츠를 설립하여 e-Sports와 MCN(Multi Channel Network : 다중 채널 네트워크) 사업 등으로의 투자 및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넵튠의의 국내 및 해외 매출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넵튠이 개발사의 역할만 하고 있는 캐쥬얼게임의 경우 매출인식을 순매출로 진행하므로, 정확한 시장 점유율은 산정할 수 없으나, 넵튠의 시장 점유율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넵튠, 게임별 매출현황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장점

- 최근 모바일 게임의 수익모델은 게임을 다운로드 시 요금을 부과하는 유료판매 방식보다 무료로 다운로드한 후 게임내 결제를 유도하는 부분유료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일회성 과금으로 끝나는 유료판매방식은 출시 1~2개월에 매출이 집중되며, 다운로드가 집중되는 출시 초기 이후 매출이 급격히 하락하는 특징을 보였습니다.

 

- 스마트폰과 태블릿PC등의 보급 및 오픈마켓의 확대에 따라 모바일게임의 아이템 결제 방식은 부분유료화방식으로 변화하기 시작하였고, 이에 따라 이용자들도 신규게임 이용에 대한 부담이 줄었으며 게임업체는 기존 유료판매방식과는 다르게 지속적으로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습니다.

 

- 과거에는 신규게임 출시 후 기존 게임의 업데이트보다 신규게임 개발에 주력하였으며, 기존 이용자들을 신규게임으로 유인하였습니다. 그러나 부분 유료화방식 게임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고 사용자의 구매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번 이상 구매한 사용자들에게도 지속적인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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