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셀리버리 주가 전망 ; 무상증자, 코로나19 치료제 테마주

by 미치랩 2021. 1. 25.
반응형

셀리버리 주가전망, 예상주가, 목표주가, 투자전망 ; 무상증자 소식, 코로나19 치료제 테마주

셀리버리社 회사소개

셀리버리社는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 (Therapeuticmolecule Systemic Delivery Technology: TSDT) 과 이를 적용한 단백질소재 바이오 신약후보물질의 개발 및 기술이전(Licensing-Out)을 주 사업으로 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입니다.

약리물질들 (단백질, 펩타이드, 항체 및 핵산 등)은 특정기전에만 작용 (mechanism-specific) 하고 부작용이 낮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대부분 생체막을 투과할 수 없는 큰 분자량으로 인해 세포 내 전송 (intracellular delivery)이 불가하여 의약품으로의 개발이 어려웠습니다. 기존 항체의약품 (therapeutic antibody)을 포함한 재조합단백질 (recombinant protein) 의약품이 개발되어 있으나, 이는 모두 혈중 또는 세포 밖에서만 작용하는 의약품으로, 대부분의 병인이 자리하고 있는 세포 내부를 대상으로 하고 있지는 못합니다.

셀리버리社가 보유하고 있는 TSDT 플랫폼은 이러한 분자량이 큰 약리물질들을 세포 내로 전송 (therapeuticmolecule intracellular delivery)을 가능케 함으로써 바이오의약품을 개발할 수 있는 신개념 신약개발 플랫폼 기술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대부분의 병인이 자리하고 있는 세포 내로 약리물질 (단백질, 펩타이드, 항체 및 핵산 등)을 침투시킬 수 있어 다양한 분야의 바이오 신약개발이 가능하게 됩니다.

셀리버리社는 TSDT 플랫폼을 이용하여 현재까지 4종의 단백질소재 바이오신약 및 바이오베터 후보물질을 도출, 개발 중에 있으며, 연구용 시약에도 TSDT 플랫폼을 적용하여 시제품 개발을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국내외 제약업체와 희귀질환 치료후보물질을 공동 개발 중에 있습니다. 

 

셀리버리社 연일 상한가

 

무상증자 결정이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셀리버리는 22일 공시를 통해 보통주와 전환우선주에 대해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보통주 818만5107주와 전환우선주 22만7507주가 각각 발행되죠.

신주 배정기준일은 내달 2일이고, 상장예정일은 24일이다. 무상증자는 법정 준비금, 자산재평가적립금을 자본금으로 전입해 주식대금의 납입 없이 신주발행을 하여 자본금이 늘어나는 것을 뜻합니다.

 

셀리버리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이슈

요즘 제약/바이오 社들의 주가 끌어올리는 테마가 뭐죠? 그쵸 바로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개발입니다.

 

주가 상승랠리를 이어가면서 바로 아래와 같은 기사가 언론을 통해 나오게 됩니다.

 

현재 셀리버리는 미국 등 북미와 유럽 등에서 플랫폼 원천기술 특허 등록의 연이은 성공으로 탄탄한 지적재산권(IP) 포트폴리오를 확보했다. 셀리버리는 1월 내 TSDT 플랫폼 기술, 코로나19 면역치료 신약 및 자가 면역계 질환을 주제로 다국적 제약사들과 마지막 계약조건 등을 조율할 예정이다.

 

 

셀리버리에 대한 투자 전망은 아래 포스팅에서 밝힌바와 마찬가지입니다.

박셀바이오 투자 전망 ; 초보투자자 촉수 금지!

 

박셀바이오 투자 전망 ; 초보투자자 촉수 금지!

박셀바이오 투자전망, 목표주가, 예상주가, 무상증자, 거래정지 ; 초보투자자 촉수 금지! 오늘은 코스닥 기업 중 핫한 기업이죠, 항암 면역세포 치료제 개발회사인 박셀바이오 社에 대해 알아보

mitchlab.tistory.com

 

관련글

현대바이오 지금이라도 들어갈까요? ; 투자전망

 

현대바이오 지금이라도 들어갈까요? ; 투자전망

현대바이오 주가전망, 예상주가, 목표주가, 투자전망 ;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씨앤팜 오늘은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기대로 주목받고 있는 현대바이오 혹은 현대바이오사이언스 社에

mitchlab.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