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비덴트 주가 전망 ; 빗썸, 비트코인, 가상화폐 관련주

by 미치랩 2021. 2. 22.
반응형

비덴트 주식전망, 투자전망, 회사소개 ; 빗썸, 비트코인, 가상화폐 관련주

비덴트 상한가

 

요즘 가장 핫한 자산(Asset)이 무엇일까요? 바로 가상화폐 또는 비트코인이죠?

 

1 비트코인이 최고점 6500만원을 찍고, 현재 6200만원선에서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2017년 2018년 가상화폐 대란 및 폭락시기 이후, 오랜시간 횡보장을 겪고 있던 가상화폐 시장에서....

연준의 양적완화 및 저금리에 따른 화폐가치의 하락 때문이었을까요, 연일 폭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상화폐 폭등에 따라 자금이 유입되며, 가상화폐 거래소 관련 주식인 비덴트가 금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가상화폐 직접 수혜주라고 할 수 있는 비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핵심주주

- 비덴트社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Bithumb)'의 핵심주주로서, 빗썸 홀딩스 지분 34.2% 빗썸의 지분 10.3%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 비덴스社는 국내 회원수 1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기획, 개발에 참여한 주주 회사로 빗썸을 통해 P2P 네트워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또한, 빗썸의 암호화폐 거래소로서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새로윤 프로젝트들을 기획해 나가며 미래 경제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나가기 위해 노력 중이죠.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 특성

그렇다면, 비덴트社와 관련 있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의 특성은 무엇일까요?

 

- 4차 산업 혁명의 핵심기술로 꼽히는 블록체인 기술은 수많은 거래 정보를 한데 모아 데이터로 블록(장부)를 만들고 이를 사슬(체인)처럼 연결하는 기술을 말하는 것으로 모든 장부들이 연결돼 있고 참여자 장부를 공유하기 때문에 위, 변조가 불가능하고 이를 통해 해킹을 막을 수 있어 높은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 이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표적 사례는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암호화폐(또는 가상화폐)입니다. 사용자끼리 직접 거래가 가능하여 거래 과정을 단순하게 만들고 거래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블록체인 기술은 의료, 콘텐츠, 금융, 물류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주요 활용 분야

1) 금융 : 은행을 거치지 않고 해외 송금 가능, 수수료 및 거래시간 감소

2) 보안 : 하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모든 사이트 로그인 가능

3) 유통 : 원산지부터 유통 전 과정 실시간으로 조회 가능

4) 저작권 :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 보호 강화, 투명한 저작권 지급 가능

5) 계약 : 계약서와 도장없이 '스마트 계약'으로 대체, 보증없이 당사자간 직접 계약 가능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성

-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의 산업의 범위 및 산출 방식에 따라 기관별 시장전망은 상이하나 시장조사 기관인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Global Market Insight)의 보고서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의 시장 규모는 2018년 기준 4억 9천여 달러로, 2019년에서 2025년 사이에 연평균 69%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였으며,

 

다른 시장조사 기관 리서치 다이브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6년 블로체인 IoT 시장규모가 58억 270만 달러(약 7조 38억 5,890만원)에 달하고 이때까지의 연평균 성장률이 91.5%가 될 전망이라고 예측하는 등 긍정적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 또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 따르면 2022년 블록체인 국내 시장 규모가 약 3562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우리 정부에서도 블록체인 시장 활성화와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약 343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중요한 기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테슬라 CEO 앨런 머스크도 투자한 비트코인

 

최근 가상화폐 거래 급등에 불을 지핀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테슬라 CEO인 앨런 머스크입니다.

- 앨런 머스크는 지금과 같은 저금리 및 인플레이션 우려 시대에는 현금을 보유하는 것보다 디지털 자산인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본인도 직접 투자를 했다고 밝히면서 비트코인 가격 급등에 불을 지폈습니다.

 

관련글

- 다날 주가 전망 ; 쿠팡 수혜주, 가상화폐 결제 호재

 

다날 주가 전망 ; 쿠팡 수혜주, 가상화폐 결제 호재

다날 투자전망, 예상주가, 목표주가, 주식 전망 ; 쿠팡수혜주, 투자 체크포인트 쿠팡의 나스닥 상장과 관련하여, 쿠팡 수혜주 들의 고공행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 쿠팡의 전자결제대행

mitchlab.tistory.com

 

반응형

댓글